본문 바로가기
혜영언니의 맛집

고양 원당골 추어탕 맛집 몸보신하세요!

by 혜영언니 2023. 8.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혜영언니입니다!!!

무더운 여름 잘지내셨나요?

더위에 지친 몸을 위해 몸보신을 잘 해야하는데 어떤 음식이 좋을까요?

대표적으로 삼계탕이 있고, 추어탕도 있네요!

 

저는 추어탕을 좋아하는데 신랑이 오랜만에 맛있는 곳을 발견했다고 함께 다녀왔어요.

(여름 오기 전에 다녀왔어요~ 포스팅은 제가 게을러서 이제야 올리네요. ㅎㅎㅎ)

고양 원당역 근처에 있는 원당골 추어탕입니다.

입구는 양쪽에 있고, 주차장도 넓어요.

실내가 목조인테리어로 따뜻한 느낌이 드네요~~ 

가게도 외관이 전통적인 한옥 느낌인데 내부 역시 걸맞게 전통적인 모습입니다.

신랑이 특히 강추한 영양 돌솥밥 추어탕입니다.

요즘 밥 한끼 제대로 먹으려면 돈 만원은 훌쩍이네요!!

그래도 추어탕이 몸보신으로 좋으니 한끼 기분좋게 먹어볼께요.

기본 반찬은 김치류. 무, 열무김치, 겉절이 김치 그리고 추어탕에 넣을 부추와, 마늘 다진것, 청량고추 입니다.

요즘 돌솥밥은 기계식으로 되어서 나오네요. 진짜 세상 좋아졌어요. ㅎㅎㅎ

돌솥밥을 주문하면 10~15분 정도 기다리셔야 합니다. 밥 되는 시간이 있으니까요~

추어탕이 나오기 전에 김치샐러드(?)같은 것과 고추와 생 양파가 또 나왔어요. 그리고 추어튀김. 

개인적으로 저는 안먹어요. ㅎㅎㅎ

역시 뚝배기에 나오는 음식은 펄펄 끓어야 제맛!!!!

저는 들깨 가루를 좋아하기 때문에 듬뿍듬뿍 추가하고, 부추도 넣어줍니다. 

아~~ 군침도네요~!

그리고 나온 영양돌솥밥. 영양이라는 말에 도대체 뭐가 들어 있을 까 싶었는데...

밤과 콩과 그리고 당근...

당근이 들어가 있어서 색감이 참 이쁘네요. 딱히 영양이라고 할것은 없겠지만. 신랑은 이 돌솥밥이 좋답니다.

(아마 색감의 영향을 확실히 받은 듯해요. )

돌솥밥은 뭐니뭐니해도 숭늉 마무리가 최고 아닙니까!!!!

입가심으로 딱!!! 좋죠~~ 구수한 누룽지에 겉절이를 더하면 캬~~~~ 

한국인들이 모두 좋아할 만한 그런맛! 다 아시죠? ㅎㅎ

 

그리고 뻥튀기 서비스가 있네요. 하나 집어 왔는데 맛은 그닥..ㅎㅎㅎㅎ

종업원분들도 친절하시고, 가게도 깔끔하고 맛도 좋은 원당골 추어탕이었어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