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혜영언니의 반려동물

치와와 다이어트하기 애완동물 강아지 단모치와와

by 혜영언니 2021. 4. 22.
반응형

안녕하세요~~

저는 올해 9살 단모 치와와를 키우고 있는 혜영언니입니다.

 

우리집 강아지가 먹성이 워낙 좋아요. 식탐도 많고..

처음엔 타고났나보다 했는데..

 

애견샵에서 분양 받은 아이들 대부분이 식탐이 많다고 해요.

그 이유가 씁쓸했어요.

애견샵에서 분양 받기 전까지 아이들 먹이를 넉넉히 주지 않는다고 해요.(들은 얘기입니다.)왜냐하면 몸집이 작은 강아지가 인기가 많기 때문에되도록이면 최소한의 사료만 먹인다고 들었어요.

 

이 이야기를 듣고 마음이 너무 아팠어요.그동안 식탐 많다고 구박한것도 미안했고.. ㅜㅜ

마루야 엄마가 앞으로 더 잘할께 ^^

 

그런데 작년에 코로나때문에 산책을 많이 못해서 마루가 살이 많이 쪘어요.

원래 치와와같은 입이 짧은 강아지는 살이 찌면 기도에도 살이 쪄서 숨쉬기도 불편하고

,코도 많이 골아서 건강한 삶을 살기 힘들다고 합니다.

 

그리고 관절에도 무리가 가겠죠..

 

그래서 할 수 없이 다이어트 사료를 구입했어요.(쿠팡에서 샀어요)

작년 초만 해도 저희 마루가 몸무게가 2.7 kg 정도 였는데지금은 3.1kg이 되어서 깜짝 놀랐어요..

 

다이어트가 시급합니다.안그래도 요즘 날씨가 좋아서 산책도 많이 하고 있어요.산책만으로는 부족하니,

사료도 조절해줘야겠죠?

 

닥터 독 다이어트 강아지 사료 입니다.

닥터독 다이어트 강아지 사료

 

강아지 사료, 다이어트 강아지 사료 많이 검색해보니

곡물로 만든 사료가 많았어요. 

그래도 마루는 고기좋아하니까..ㅎㅎㅎ

칠면조가 들어간 사료를 구입했어요.

 

사람과 마찬가지로 다이어트 보조식품에 빠질 수 없는

가르시니아, L-카르니틴, 유산균, 식이섬유가 모두 들어있네요~

 

산책하는 것으로 부족하니, 먹을 것도 같이 조절해주면서 천천히 다이어트를 하려고 합니다.

2kg 사료 한 포대에 낱개 포장으로 8개 들어있어요.

이렇게 소분되어 있는게 저는 좋아요. ㅎㅎ

250g 한 봉지를 담은 양입니다.

사료 모양은 납작 동그란 모양이고, 크기도 적당해요

소형견이 먹기 좋은 사이즈 입니다.

한봉지를 보통 1주일동안 먹이면 되요.

 

다른 보통 사료에 비해 냄새가 거의 없어요.

너무 좋아요. 배변을 해도 냄새가 많이 안나요~

 

맛은 제가 직접 먹어보질 않아 정확히 모르지만,

마루가 처음엔 몇알 먹다 멈칫 하고 절 봤어요..

 "왜 이런거줘" ㅋㅋ 

 

그러다 그냥 먹더라구요.ㅎㅎ

어차피 자기 운명을 아는거죠..

이게 다라는거~~ 이것밖에 없다는 것을...ㅎㅎㅎ

 

그래도 잘 먹어주어 기특해요!

간식도 거의 안줘요.

북어포와, 고구마 위주로 가끔 주려고 합니다.

 

고구마를 오븐에 구워 꺼내놓으면 

그 곁을 떠나지 않아요.

 

강아지에게 고구마, 북어는 아주 좋은 간식이죠?

 

저희 마루는 생두부도 먹어요. ㅎㅎㅎ

주방에서 요리할때 늘 발밑에서 뭐가 떨어질까 기대하며 있어요.

그러다 요리 재료가 가끔 떨어지면 

완전 득템 ㅎㅎ

 

사과 깎을 때도 기가 막히게 알고 곁에 와있는 아주 귀여운 먹보 치와와랍니다.

 

 

저는 하루 세번 급여하는데,

저기 숟가락으로(어른 숟가락크기)

한숟가락 듬뿍 담아 줍니다.

단모치와와 크림색 마루

사료 먹고 있는 귀여운 마루 단모 치와와 입니다.

먹성이 좋아서 사료를 가리지 않고 잘 먹어요.

씹지 않고 삼키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속도가 워낙 빨라요...

 

천천히 씹으면서 먹었음 좋겠는데..

산책하는 단모 치와와 크림색 마루

최근 2021.04.19 에 산책한 모습입니다.

혓바닥이 워낙 길고, 평소에도 혀를 내밀고 있어요.

너무 귀염뽀짝이죠.ㅎㅎ

 

저희 강아지라서가 아니라, 치와와 마루 인물이 너무 좋아요.

(자식 자랑하는 팔불출 엄마 ㅎㅎ)

작은 덩치로 항상 애기로 오해를 받죠.

하지만 9살이나 된 어엿한 성견이랍니다. 

딱 하나 단점은..

치와와 키우시려고 하시는 분들 꼭 명심하세요.

 

털이 어마어마하게 빠져요!!

돌돌이 값 무시 못해요....

 

그거 빼고는 너무너무 사랑스러운 단모 치와와 입니다.

 

날씨가 조금만 더워도 저렇게 혀가 길게 나온답니다.ㅎㅎㅎ

한여름에는 혓바닥이 땅에 닿을 정도..

 

요즘 날씨 너무 꿀이니 엄마가 자주 산책 시켜줄께~!

우리 건강하게 다이어트하자!!!

 

사랑해 마루야

728x90
반응형

댓글